해남 대흥사 카페 유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곳

해남 대흥사 가는 길목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카페 유선

주소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376 1층

영업시간 : 10:00-17:00

 

대흥사 카페 유선

대흥사를 올라가다 보면 유선관이 나옵니다.

유선관은 1914년에 지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여관으로 대흥사를 찾는 방문객과 수도승을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현재까지 숙박이 가능하고 여섯 개의 한옥 객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yusungwan.kr 숙박 관련 예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뒤로 보이는 건물이 유선관입니다. 투숙객은 카페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유선 외관

카페 뒤로 두륜산이 보이고 주위가 숲으로 이루어져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주차장에서 대흥사까지 올라가는 길목에 카페는 이곳뿐입니다.

카페는 한옥 외관으로 튀지 않고 주위 환경과 잘 어울립니다. 마당이 꽤 넓은 편이고 옆으로는 계곡이 있어 돌담을 따라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카페 메뉴

유선 메뉴

카페 시그니처 메뉴는 해풍쑥 아인슈페너, 바닐라 크림 커피입니다.

사장님께 메뉴를 추천해 달라고 했는데 차를 추천해 주셨어요. ‘맑은 곳에 올라’는 유기농법으로 기른 여린 잎의 녹차고 ‘밝은 달 친구되어’는 홍자입니다. 차를 주문하고 아이들을 위해 유기농 주스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고 커피는 스페셜 원두를 사용하고 차는 유기농 잎을 쓰신다고 합니다. 베이커리와 쿠키류도 직접 만드신다고 하네요.

 

유선 야외

카페 내부에도 자리가 있지만 야외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테이블 바로 옆이 계곡이라 앉아 있으면 물소리가 들립니다. 공기가 상쾌하고 주위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봄이나 가을에는 야외에서 차를 즐기면 너무 좋겠어요.

 

유선 주문 메뉴

유선 차1-tile

왼쪽 사진이 홍차이고 오른쪽 사진이 녹차입니다. 대흥사 길을 걷다 보니 아이스로 주문을 했어요. 사기그릇에 얼음을 띄어 주셨어요. 그릇이 조금 크다 보니 들고 마시기에는 부담스럽고 종이컵을 주셨는데 따르니 차가 흐르네요.

여린 잎이라 쓴맛이 적고 차가 부드러웠어요. 차를 즐기기엔 따듯하게 마시는 게 더 나을 거 같네요.

주위가 조용하고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카페입니다.

 

영수증

유선 영수증1

 

 

해남 대흥사 여행 후기

↓                      ↓

전라남도 해남 대흥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주차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