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차여행 꿀팁 내일로 예매 나이 제한 폐지

기차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로는 한국철도공사에서 발매하는 철도 자유이용권으로 KTX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내일로 2.0)은 2020년 7월에 출시가 되었고 연령 제한이 없어지고 좌석지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일로 이용대상

이용대상은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연령이 확대되었습니다. 패스 구매 시 ADULT(일반)과 YOUTH(만 29세 이하)가 구분되어 있고 일반이 3만 원 더 비쌉니다.

 

2. 이용기간

– 연중 운영으로 이용 기간이 확대되었습니다.

– 단, 한국 철도가 지정한 명절 대수송기간은 운영이 중지됩니다.

– 1일 4회까지 좌석으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3. 선택 3일권 신설

– 유효기간 내에 3일을 직접 선택 가능합니다.

 

4. 좌석 지정 가능

– KTX와 일반열차의 좌석을 무료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KTX는 1일 1회(총 2회), 일반열차는 1일 2회 가능합니다.

-코레일톡에서 관광상품 ->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로 들어가면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5. 패스가격

<이미지 출처:한국철도공사>
<이미지 출처:한국철도공사>

 

내일로는 연속 7일권과 선택 3일권이 있습니다. 둘 다 이용 기간은 7일입니다.

연속 7일권과 선택 3일권이 가격차이가 크지 않네요. 선택 3일권은 7일 중에서 비연속으로 3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내일로 이용열차

내일로는 KTX의 좌석, 일반열차(ITX-마음,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의 좌석 · 입석(자유석)이 가능합니다. KTX는 반드시 좌석을 지정해 줘야 합니다. 입석이용이 불가능하고 내일로 예매와 좌석 지정은 별개입니다. 입석(자유석) 이용 시에도 이용권을 반드시 발권해야 합니다.

내일로 구매는 코레일톡과 역창구에서 가능하고 구매일 익일부터 7일 이내 이용개시 가능합니다. 국내여행 중에 여러곳을 이동한다면 내일로를 활용하면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 여행의 장점 중 하나는 창밖의 풍경을 즐기며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일로는 이러한 기차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기차여행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문화를 체험하며 색다른 여행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목적지 없이 기차를 타고 떠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s://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RailroIntroW_hc11901.do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