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공룡 박물관 입장료 공룡 화석 전시 정보

해남 여행지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인 해남 공룡 박물관을 소개하겠습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주소 : 전남 해남군 황산면 공룡박물관길 234

전화 : 061-530-5949

운영시간 :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7-8월은 월요일 휴관없이 매일 개관)

입장료 :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홈페이지 : http://홈페이지 uhangridinopia.haenam.go.kr

 

우항리 화석산지는 세계 최초로 익룡, 공룡, 새 발자국이 동일 지층에서 발견된 지역입니다. 천연기념물 제394호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인 <남해안 일대 공룡 화석지>의 일원입니다.

2007년 4월에 우항리 화석산지와 공룡을 테마로 해남 공룡 박물관이 개관했습니다. 화석지로서 가치가 높고 지질사의 소중한 자연 유산입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매표소 및 입장료 정보

해남 공룡 박물관 매표소

매표소가 보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표를 끊었습니다.

 

입장료 면제자

4세 이하 및 65세 이상, 해남군민, 국가 유공자와 배우자 1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록 소지자 중증(1~3급)

입장료 면제자는 신분증 또는 증빙 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영수증

성인 2명, 65세 이상 1명, 4세 이하 1명, 어린이 1명으로 총 13,000원 결재했습니다. 입장료의 50%를 해남 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주네요. 입장료가 비싸지 않은데 지역 상품권으로 6,000원을 돌려받았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자 직원이 차를 타고 들어가라고 하네요. 다시 차를 타고 공룡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공룡 박물관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외관

박물관 입구에 도착하자 박물관에서 튀어나온 공룡이 인상적이네요. 부서진 벽을 사실감 있게 제작해놨습니다.

박물관은 메인 전시관인 공룡 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조류 체험장, 어린이 야외 놀이터, 조각류 공룡관, 익룡 조류관, 대형 공룡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코스를 미리 정하고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공룡 박물관 위주로 관람을 했습니다. 박물관 안에 위치한 휴게실이 작은 키즈카페 규모정도인데 이곳에서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을 많이 보냈고 박물관 바로 앞에 미끄럼틀을 타고 노느라 한곳에서만 오전 시간이 다 갔습니다.

 

공룡 박물관

박물관은 지상 1층과, 지하 1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항리실, 공룡실, 중생대재현실, 해양 파충류실, 익룡실, 거대 공룡실, 새의 출현실, 지구과학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아트1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트릭 아트실로 실감 나는 공룡과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트리케라톱스 등 공룡을 주제로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룡 박물관 우항리실

해남 공룡 박물관 우항리실

지상 1층 우항리실 전시관을 시작으로 전시를 관람하면 됩니다. 백악기 시대 우항리 지층 형성과 퇴적층의 변화 과정을 볼 수 있고 공룡 발자국 화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공룡실

해남 공룡 박물관 알로사우르스

지하로 내려오면 공룡 화석을 볼 수 있는 공룡실이 나옵니다. 전시실이 조명이 다소 어두운 편입니다. 화석에 조명을 비추고 있어 집중되게 구성을 한거 같으나 관람하기에 조금 어둡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화석이 알로사우르스 진품 화석입니다. 아시아 최초이고 공개된 화석이라고 합니다. 만든 화석이 잘 만들어져 있어 얼핏 보면 구분이 잘 안가지만 진품은 확실히 진짜라는 게 느껴지네요.

해남 공룡 박물관 중생대 재현실

이곳은 중생대 재현실입니다. 공룡 소리와 음향이 더해져 다른 세계에 와 있는 느낌이 들어요. 티라노사우루스가 대형 초식공룡인 에드몬토사우루스를 공격하는 장면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공룡 전체가 움직이지는 않고 머리 부위와 꼬리 부위 등 부분적으로 움직이는데 생동감 있네요. 아이들이 무섭다고 하면서도 움직이는 공룡을 보니 신기해 했네요.

중생대 재현실을 지나면 해양 파충류실과 익룡실, 거대 공룡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 관람을 끝내고 나오니 휴게실이 보이네요. 아이들이 바로 뛰어가 여기에서 한참을 놀았습니다. 매트로 된 바닥에 나무 미끄럼틀과 수박 조형물이 있고 옆에는 동전 비행기도 보이네요.

휴게실 왼편으로는 놀이방이 한곳이 더 있고 우측으로는 공룡 도서실이 있습니다.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휴게실

 

공룡박물관을 나오자 바로 앞에 물놀이 체험시설이 보였어요. 여름에 온다면 물놀이를 해도 좋겠네요.

공룡박물관을 기준으로 200m 거리에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이 위치해 있고 400m 거리에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야외에 공룡조형물이 많아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체험학습 장소로는 트릭아트실&VR놀이 기구&공룡 대탐험, 4D 입체영상관, 어린이 공룡체험장, 크로마키 포토존,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이 있습니다.

 

해남에 방문하신다면 아이들과 함께 해남 공룡 박물관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알로사우루스 진품 화석 등 447점, 화석지 야외에 35점의 공룡 조형물 등 다양한 화석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공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남 여행지 추천

↓                ↓

전라남도 해남 대흥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주차정보

전남 해남 여행 두륜산 케이블카 이용권 가격 전망대 이용 팁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