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달산포 비치 캠핑장 당일 캠핑 방문 후기 조개 체험 가능한 곳

주말 아이들과 함께 달산포 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달산포 비치 캠핑장은 차박이 가능하고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달산포 비치 캠핑장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달산리 995-21

이용요금 : 1박 캠핑 35,000원(오전8시-익일 오후1시), 당일 캠핑 25,000원(오전8시-오후5시)

 

달산포 해수욕장은 태안에 위치해 있으며 위로 몽산포 해수욕장, 아래로는 청포대 해수욕장이 이어져 있습니다. 태안 바다는 조개 체험이 가능합니다. 몽산포, 청포대 해수욕장이 사람이 더 많고 달산포는 그에 비해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비치 캠핑장

달산포비치캠핑장 입구

차로 1시간 반가량 달려 달산포 비치 캠핑장에 도착했습니다. 네비 검색하고 이동하다 보면 좁은 소나무길이 나옵니다. 소나무길 주위로 주차를 해놓기도 합니다.

캠핑장에 차를 세울 수 있고 온수 샤워 및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장은 두 번째 방문인데 작년에 20,000원이었으나 그사이 오천 원이 올랐네요.

1박을 하면 35,000원이고 당일 캠핑은 25,000원입니다.

 

달산포비치캠핑장 관리소

달산포 비치 캠핑장으로 들어가면 좌측에 보이는 건물이 직원이 상주해 있는 건물입니다. 차가 들어가면 직원이 나와서 1박을 할 건지 당일인지 알리고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해야 되고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우측으로 보이는 건물이 매점인데 과자, 음료, 컵라면, 폭죽, 조개 체험 장비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달산포 비치 캠핑장 샤워장 및 화장실

달산포비치캠핑장 샤워실

캠핑장 입구 가까이에 화장실과 샤워실, 싱크대가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관리하고 있어 정돈된 편이지만 깔끔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달산포 비치 캠핑장 소나무숲

캠핑장에 들어서면 키가 큰 소나무 숲이 나옵니다. 자리가 따로 없이 빈 곳에 차를 세우고 텐트를 설치하면 됩니다.

5월 초에 방문했는데 바닷가라 그런지 생각보다 춥네요. 바람이 은근히 많이 불어서 아이들이 춥다고 해서 얼른 텐트를 설치했습니다. 차를 세우고 바로 앞에 텐트를 설치해서 바람을 막았습니다.

아직은 조금 쌀쌀한데 생각보다 캠핑장에 사람이 많았어요. 넓고 좋은 자리는 이미 선점을 많이 해놨네요.

텐트 안에서 간식과 당충전을 하고 아이들과 함께 바다에 나가봤습니다.

 

조개 체험을 할 때는 꼭 물때표를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물때표는 바다 타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badatime.com

방문 일자를 검색하면 만조시간과 간조 시간이 나옵니다. 만조시간은 물이 차있는 시간대이고 간조가 바다에 물이 빠진 시간입니다. 간조 시간 앞뒤로 1시간 정도 조개 체험이 가능합니다.

간조 시간이 11:00라면 10:00-12:00 가량 조개 체험하기 적당합니다.

달산포 해수욕장

캠핑장에서 바다로 바로 이어집니다. 해수욕장이 길게 이어져 있는데요. 잘 보이지 않지만 여기에서 몽산포 해수욕장이 보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조개를 캐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조개 체험 준비물

  1. 조개 갈퀴, 호미, 삽
  2. 장갑
  3. 채집망 또는 조개 담을 통
  4. 선크림, 모자
  5. 방수 신발 또는 장화

 

조개 체험을 할 때는 조개를 캐기 위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몇 가지를 사용해 봤을때 갈고리가 있는 호미가 가장 편합니다. 그리고 채집망에 넣기도 하지만 바닷물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통을 가져가면 바닷물도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조개체험 2

해수욕장은 단단한 모래로 발이 빠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조개 체험하기 좋습니다. 갯벌이 그리 단단하지 않아 아이들이 조개를 캘 수 있습니다.

조개 끌개를 구입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길이가 길어 서서 조개를 캘 수 있습니다. 호미와 비슷한데 길이가 더 길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리가 아프지 않은 장점은 있지만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조개체험 조개

조개의 대부분이 동죽이었네요. 1시간 가량 잡은 조개들입니다. 1시간 잡은 것치고는 양은 꽤 되지만 동죽은 다른 조개에 비해 해감이 어려운 편입니다.

 

달산포 비치 캠핑장을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좀 더 일찍 방문해서 알차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조개 체험을 하고 씻고 하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바다가 생각보다 쌀쌀했지만 아이들도 조개 체험을 좋아해서 다음에 또 오자고 하네요.

당일치기로 떠나는 바다여행을 생각하신다면 달산포 해수욕장을 방문해 보시기 추천합니다.

 

 

 

고창 조개체험 

↓             ↓

전북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 가성비 숙소 오구시포 펜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