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동물원 청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청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청주동물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청주동물원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

전화 : 043-201-4880

운영시간 :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이용요금 : 어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

홈페이지 : https://www.cheongju.go.kr/land/selectBbsNttList.do?bbsNo=732&key=8284

 

청주동물원은 청주랜드 안에 위치해 있으며 청주랜드는 어린이 회관, 어린이 체험관, 기후변화 체험교육관, 놀이동산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놀이동산에도 가보고 싶다고 했지만 두곳을 둘러보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동물원에 방문하고 다음 기회에 청주랜드는 오자고 약속했습니다.

 

청주 동물원 입장

청주동물원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무인 발권기가 있어 편하게 티켓팅이 가능합니다.

입장료 면제자는 신분증 및 등본을 준비하셔서 유인 매표소에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입장료 면제자

다자녀(2인 이상), 경로, 장애인 등 

성인 2명, 아이 2명으로 다자녀로 무료입장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사진으로 보여주셔도 됩니다.

 

입장해서 바로 좌측에 보이는 건물이 방문자 센터입니다. 청주동물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의 휴식공간으로 수유실, 양호실,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 바로 옆에 매점이 있는데 청주동물원 내에 다른 카페나 식당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 간식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더운 날씨여서 사람이 굉장히 많았네요.

당 충전을 하고 동물들을 만나러 갔습니다.

청주동물원 토끼

이곳은 토끼 살고 있는 곳입니다. 청주동물원은 언덕이 많고 주위 나무도 많은 편입니다. 동물들이 살기에 좋은 환경이네요.

토끼 사는 공간은 산언덕에 넓은 공간으로 토끼 3~4마리가 지내고 있었어요. 클로버를 먹고 지내네요. 언덕에 많은 굴이 보이는데 이 토끼의 특징이 굴 만들기입니다. 사회성이 좋은 토끼는 단체로 생활하기 위해 굴을 만들어 포식자로부터 위험을 대비하고 온도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청주동물원 얼룩말4

토끼가 사는 곳 바로 아래에는 얼룩말이 살고 있습니다. 얼룩말의 이름은 ‘하니’이고 혼자 지내는 하니에게 동물원에서 미니말 ‘동백이’와 ‘향미’가 와서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얼룩말은 넓은 초원에서 떼를 지어 기린, 영양 등과 이동생활을 합니다. 트로피 사냥이라고 불리는 재미로 사냥을 하는 사람들에 의해 서식지 파괴로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하네요.

얼룩말을 지나 위로 올라갔습니다.

 

청주동물원 포토존

청주동물원 붉은 여우

청주동물원 배경으로 포토존이 있습니다. 뒤로는 붉은 여우가 있는데요. 2020년에 청주 쇼핑센터에서 발견된 붉은 여우를 포획해서 이곳으로 데려왔습니다. 북미 출신 붉은 여우로 토종 붉은 여우와 함께 기를 수도 없고 개인에게 기를수도 없어 청주동물원이 보호를 하게 되었습니다.

붉은 여우의 이름이 김서방이라고 하네요. 목격 신고만으로 여우를 포획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기 때문에 김서방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붉은 여우를 열심히 찾았지만 자고 있는지 나오지 않아 볼 수가 없었네요.

 

청주동물원 길

청주동물원에 처음 방문했는데요. 생각보다 경사가 가파른 편입니다. 둘째 아이를 위해 유모차를 가지고 왔는데 동물원을 관람하기에 많이 불편함이 있습니다.

간간이 웨건을 끄는 분들이 보이는데 웨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미취학 아이들이 방문한다면 유모차 없이 잘 걷는 아이들이 온다면 더 재밌게 관람할 수 있겠어요.

나무가 많고 그늘이 있어 관람하기에 많이 덥지는 않았네요.

 

청주동물원 새조장

붉은 여우를 지나 전망대에 오르면 물새장이 보입니다. 망원경을 통해 새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홍학과 고니, 원앙이 보이네요.

 

청주동물원 다리

길을 따라가다 보니 나무 데크길이 나오네요. 동물원이 산속에 있다 보니 나무가 아래로 내려다 보이네요. 뷰가 멋지고 나무들이 많아 산책하기 너무 좋았어요.

왼쪽으로 보이는 그물망이 있는 곳이 스라소니가 살고 있는 곳입니다. 청각을 발달시키기 위해 귀 위에 긴 털이 나있습니다.

청주동물원 산양

이곳은 산양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긴 뿔이 멋지네요. 사는 공간이 넓고 주위 나무를 그대로 둔 채로 공간을 구성했네요.

 

청주동물원1

좌측으로 스라소니, 시베리아 호랑이 등이 살고 있습니다. 육식동물로 안전을 위해 담이 높고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늘에서 자고 있어 관찰하기가 어렵네요.

청주동물원 미어켓

방문자 센터 가까이 내려오면 미어캣과 사막 여우가 있습니다. 가까이에서 동물을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네요.

미어캣은 사회성이 높은 동물로 함께 무리를 지어 생활합니다. 흙을 파고 사는 동물이라 실내 생활이 적합하지 않다고 하네요.

 

청주동물원은 호랑이, 늑대, 일본원숭이 등 포유류와 조류, 파충류등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으며 동물교실, 청소년 진로체험, 동물생태해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유모차나 웨건의 사용에 어려움이 있고 언덕길이 많아 힘든 점이 있지만 타 동물원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주 여행지 추천

↓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피카소 도예 전시 정보 청주 실내 여행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