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쏠비치 스위트 취사룸 파셜 오션뷰 내돈 내산 후기 진도 숙소 추천

봄꽃이 절정을 이루는 계절입니다. 가족과 함께 진도 쏠비치에 다녀왔습니다. 4월 초 방문한 진도는 벚꽃은 조금 지고 있었고 지역에 따라 만개한 벚꽃을 만날 수 있었어요. 유채꽃은 만개한 곳이 많아 아이들과 사진을 많이 남겼습니다. 진도 숙소로 쏠비치 진도에서 2박 3일을 지냈습니다.

 

쏠비치 진도

주소 : 전남 진도군 의신면 송군길 30-40

전화 : 02-1588-4888

홈페이지 : https://www.sonohotelsresorts.com/sb/jd/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11:00

 

쏠비치 진도는 2번째 방문입니다.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산책로가 좋아 리조트 안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쏠비치 진도 예약

쏠비치 진도 룸 타입은 Tower A, B는 호텔형이고 Tower C는 리조트(취사형), Tower D는 리조트(클린)입니다. 아이들이 있어 취사가 가능한 C형으로 예약했습니다. 제가 머문 스위트 취사 룸은 침실 2, 욕실 2, 거실과 주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침실 1은 더블베드와 싱글베드가 놓여 있고 침실 2는 더블베드가 있어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예약시 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오션뷰, 파셜오션뷰, 스탠다드뷰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파셜오션뷰는 건물 사이드거나 앞에 다른 건물이 있어 부분(파셜) 적으로 나오는 뷰를 파셜 오션뷰라고 합니다. 스탠다드뷰는 바다가 보이는 쪽 반대편 뷰를 말합니다.

리조트 스위트룸은 기준 인원이 5인입니다. 기준 인원 초과 시 1인당 11,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쏠비치 진도 웰컴센터

쏠비치 진도에 가까워 오면 터널을 지납니다. 웰컴센터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쏠비치 진도 체크인 시간은 15:00입니다. 객실배정은 12시부터 진행이 되는데 좋은 뷰와 높은 층을 배정받고 싶다면 12시에 맞춰서 도착해 객실을 배정받으시면 됩니다. 우리는 일찍 출발한다고 했으나 쏠비치 진도에 도착하니 오후 4시였네요.

번호표를 뽑아 안내에 따라 객실을 배정받으시면 됩니다. 조금 늦은 시간이라 대기 없이 바로 객실을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인데도 다들 여행을 많이 오셔서 남아있는 객실 3층밖에 없었어요. 더 일찍 올 걸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홈페이지 기준으로 스위트 취사(파셜 오션뷰) 평일 1박에 238,000원인데 회원가 할인으로 1박에 188,000원, 2박 해서 376,000원 결재했습니다.

 

스위트 취사 파셜 오션뷰 룸 컨디션

쏠비치 진도 룸

쏠비치 진도 스위트룸의 크기는 17평 정도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조금 작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패밀리 룸이 원룸형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다면 스위트룸으로 해야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스위트룸은 침대 룸이 2개, 화장실이 2개, 거실과 식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관문에서 왼쪽으로 방이 2개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이 두 개가 있습니다.

진도쏠비치 방2

침실 큰 방으로 더블베드 1개와 싱글베드가 1개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바로 바다가 보입니다. 거실 뷰가 창이 커서 더 멋지긴 하지만 방에 누워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 좋습니다. 방에는 화장대와 드라이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진도쏠비치 방1

현관문 앞에 있는 작은방입니다. 더블베드 1개가 들어가 있고 사진으로 보이는 공간이 다인데 침대만 하나 들어가 있는 방입니다. 이방은 문이 유리문으로 되어 있어 열고 닫기가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침구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진도쏠비치 화장실

화장실이 2곳인데 한 곳은 샤워부스가 없고 변기와 세면대만 갖춰져 있습니다. 욕조가 없어 조금 아쉽네요. 화장실이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어 사용하기 불편함은 없었어요. 샴푸와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칫솔, 치약은 챙겨오셔야 합니다.

수건은 5장이 비치되어 있었고 2박이어서 그다음 날 전화를 했더니 비용 추가 없이 수건을 가져다주셨어요.

진도쏠비치 거실

클린 형을 예약할까 하다 간단하게 조리해 먹으려고 취사형을 선택했습니다. 2구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싱크대 아래로 냄비와 프라이팬, 식기류, 밥솥이 있습니다. 커피포트와 컵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룸에 전자레인지는 없습니다. 전자레인지지를 이용하시려면 C동 5층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로 밖에서 먹긴 했지만 과일 등 간식을 먹기에도 편합니다. 싱크대 앞으로 4인 식탁이 놓여 있고 거실에는 4인용 소파와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진도쏠비치 거실뷰

베란다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바다가 보이지만 앞에 건물들이 보입니다. 우측으로 바라봤을 때는 좀 더 바다를 가깝게 볼 수 있습니다. 층수가 낮아 건물들이 더 가까이 보이는 편인데 높은 층수에서 보면 좀 더 바다가 잘 보일거 같네요.

테라스 공간이 있어 자주 나와서 바다를 바라봤네요.

밤에는 건물에 조명이 켜지는데 야경 또한 너무 멋집니다. 새벽시간에 잠깐 나왔는데 어선이 바다에 떠있는데 그 불빛들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쏠비치 진도 건물들이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데 건물 전체에 노란 조명까지 더해지니 어디에서나 야경 명소 입니다. 쏠비치 진도에 오신다면 밤에 산책하며 야경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쏠비치 진도의 내부시설 및 편의 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쏠비치 진도 부대시설 정보 산책코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