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 여행 두륜산 케이블카 이용권 가격 전망대 이용 팁 2가지

전남 해남 여행지 두륜산 케이블카 탑승 후기를 남겨볼게요. 진도 여행을 떠나면서 진도 근처인 해남의 여행지를 찾아봤습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전망대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주소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두륜산 케이블카

전화 : 061-534-8992

영업 시간 : 09:00-18:00

이용요금 : 대인 13,000원, 소인(36개월~초등) 10,000원, 경로/장애/국가유공자 12,000원

두륜산 홈페이지 http://www.haenamcablecar.com/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산케이블카 외관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네비를 찍고 이동하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고 평일 오전 시간 자리가 넉넉했습니다. 주차장에서 케이블카를 타는 곳까지 오르막길 100m 정도 올라가야 합니다.

가는 길에 아직 벚꽃이 지지 않아 벚꽃을 보며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탑승하는 곳에 도착했는데 케이블카가 보이지 않아 조금 당황했네요.

매표소에 들어가면 전광판에 탑승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를 끊고 탑승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간에 맞춰 2층 탑승장으로 올라시면 됩니다.

 

케이블카 매표소

매표소

1층 매표소에는 카페와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평일이긴 하지만 사람이 너무 없었고 많이 한산합니다.

케이블카2

케이블카가 생각보다 크네요. 4인~6인 정도의 작은 크기의 케이블카를 주로 탔는데 이 케이블카는 최대 5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안에 좌석이 있어서 앉아서 편하게 올라갔습니다. 올라갈 때는 앞쪽에 앉았고 내려올 때는 아래쪽에 앉아서 내려오니 산 전망을 더 가까이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1.6km 선로를 이용하여 편도 시간으로 8분간 케이블카를 이용해 올라갑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13,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10,000원, 장애인/경로 우대/국가유공자는 12,000원입니다.

다른 지역의 케이블카와 비교하면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성인 2명, 경로 1명, 소인 1명, 36개월 이하 무료 1명으로 48,000원 결재했습니다. 36개월 미만 확인 위해 등본 제시했습니다.

하절기는 18:00까지 운영을 하고 동절기에는 17:00까지 운영합니다.

탑승시간 간격은 관람객에 따라 10분 ~ 20분 간격으로 운영합니다.

관람객이 없어 우리 가족만 탑승하여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직원 1분이 함께 탑승하여 올라갔고 올라가는 동안 사진을 찍어주시고 두륜산에 대한 설명을 해주셔서 너무 좋았네요.

케이블카 안에서 안내방송이 나오는데 올라갈 때와 내려갈 때가 설명이 다릅니다.

두륜산 전망대에서 날이 좋은 날에는 한라산이 보인다고 합니다.

 

두륜산 전망대 가는 길

전망대 계단길

케이블카는 10분 정도 타고 올라갑니다. 케이블카를 내려 다시 전망대로 올라가야 합니다. 나무 데크길인데 계단이 많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는 올라갈 수 없는 길입니다. 유모차는 매표소에 두고 케이블카를 탑승했습니다.

평지 길이 있긴 하지만 가파른 계단을 조금 힘들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걸으니 왕복 30~40분 정도가 소요됐습니다.

날이 춥지는 않았지만 이제 새싹이 나고 있어 초록 초록한 풍경을 보지 못해 많이 아쉬웠습니다. 겨울에 방문하면 멋진 눈꽃을 볼 수 있겠네요.

데크길을 따라 걸으면 좋은 글귀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

“분노는 바보들의 가슴속에서만 살아간다”

좋은 글이 많이 적혀져 있습니다. 조금 힘들다 느끼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전망대

전망대

전망대 안에는 해남 관광 홍보관으로 해남 관광지에 대한 소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의자가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한라산을 볼 수 있을까 기대하며 옥상으로 올라왔습니다. 가운데 덩그러니 비행기 모양의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네요.

‘하늘, 바람, 사람’이라는 주제로 관람객이 종이비행기의 반쪽 날개가 되어 “꿈”을 향해 춤추듯 날아다니가 땅끝 하늘 에너지를 가져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전망대에 오르니 바람이 다소 강하게 느껴집니다. 4월 초의 날씨임에도 산 정상에는 춥게 느껴져 오래 머물지는 못했습니다.

두륜산 전망

전망대에서는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 당일 미세먼지가 좋지 않았고 날씨도 흐려 많이 아쉬웠네요. 한라산을 열심히 찾아봤지만 이날은 볼 수 없었습니다.

전망대에서 주작산, 강진만, 생일도, 신지도, 청산도, 가련봉, 한라산, 진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조금만 걸으면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전망을 보기 위해서는 날씨가 받쳐줘야 하겠어요. 케이블카를 탑승하신다면 날씨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진도 쏠비치 스위트 취사룸 파셜 오션뷰 내돈 내산 후기 진도 숙소 추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