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금강수목원 메타세쿼이아 황톳길 산책 어린이 놀이터 방문 후기

세종시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금강수목원을 소개하겠습니다.

 

금강수목원

주소 : 세종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산림박물관

전화 : 041-635-7400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동절기.11~2월) / 매일 09:00-18:00 (하절기. 3~10월)

입장료 : 성인 1,500원, 청소년 1,300원, 어린이 700원, 충남도민 무료

홈페이지 : https://keumkang.chungnam.go.kr:452/arboretum.asp

 

금강변을 따라가다 보면 주황색의 아치 모양의 다리가 보입니다. 다리를 건너면 금강수목원이 나옵니다.

금강수목원은 규모가 굉장히 크고 주위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숲속에서 힐링 할 수 있어 자주 찾는 곳입니다.

 

금강수목원 매표소

금강수목원 입구

금강수목원은 주차장이 굉장히 넓습니다. 정문을 들어와 좌측으로 중형, 소형 차량이 주차하는 공간이고 우측은 대형 차량이 주차합니다. 봄과 가을에 아이들이 단체로 체험학습으로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1,500원, 청소년 1,300원, 어린이 700원이며 충남도민은 무료입니다.

입장료와 별도로 주차요금이 부과되는데 경차는 1,500원, 소형·중형은 3,000원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성인 2명 3,000원, 중형 주차요금 3,000원 해서 6,000원 결재했습니다. 6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입니다. 무인발권기가 있어 편리하게 결재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금강수목원에는 산림 박물관과 열대온실 및 다육식물원 등 다양한 수목과 꽃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산림박물관을 통해 자연학습이 가능합니다.

온실을 통해 겨울에도 초록 잎의 수목과 꽃을 볼 수 있는데 봄에 방문했을 때는 온도가 딱 적당했네요.

 

금강수목원 숲놀이터

금강수목원 어린이 놀이터

온실을 지나 우측으로 올라가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나옵니다. 클라이밍, 짚라인, 트리하우스와 습지원이 있습니다. 나무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 놓았는데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많이 붐비지 않아서 편안하게 놀 수 있습니다.

 

금강수목원 짚라인

짚라인이 있는데 길이가 꽤 길어 재밌습니다. 너무 어린아이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7살 아이 재미있다며 여러 번 짚라인을 탔습니다. 방문객이 있는 편임에도 어린이 공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편안하게 놀았습니다.

 

트리하우스

짚라인 아래쪽에는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숲속의 집 느낌인데 앙증맞은 크기입니다. 트리하우스 뒤쪽으로 보이는 곳이 습지원입니다.

 

금강수목원 습지원

올챙이

계곡이 있던 곳에 습지원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습지식물과 수생식물이 있고 관찰데크가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체험학습을 와서 설명을 듣고 있었어요. 아이들과 같이 옆에서 같이 설명을 들었네요.

습지원 안에 올챙이가 엄청 많이 있었어요. 아이에게 설명을 해줬는데 개구리와 매칭이 잘 안되나 봅니다.

조금 더운 날씨였지만 그늘이 있어 너무 덥지 않았어요.

 

금강수목원 황톳길

황토길 입구

습지원에서 언덕을 조금 올라가면 황톳길이 나옵니다. 황톳길 입구에 발을 씻는 곳이 있습니다. 집에서 미리 수건을 준비해왔습니다. 신발과 양발을 벗고 맨발로 걸으면 됩니다. 길 옆쪽으로 신발이 놓여 있네요.

황톳길은 폭 5m에 400m의 길입니다. 황톳길 옆으로 메타세쿼이아 나무들이 있어 그늘이 있어 덥지 않게 걸을 수 있습니다. 황톳길을 밟으니 시원하네요.

맨발로 걷는다면 가운데 길로 걸어가면 되고 신발을 신고 걸으신다면 검은 선 밖으로 걸으시면 됩니다.

황토길 걷기

이제 초록 잎이 나기 시작하네요. 잎이 풍성해지면 좀 더 그늘진 황톳길을 걸을 수 있겠어요. 맨발로 황톳길을 체험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왕복으로 800m 거리인데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아기들과 함께 온 분들도 많았네요.

아이는 맨발이 낯설어 하더니 잘 걸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 사이로 걸으니 숲속을 걷는 느낌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 걷기 좋았습니다.

산으로 둘러싸여 공기가 좋았고 조용하여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방문 후기

↓                            ↓

국립세종수목원 기획 전시 신비한 마법의 식물 사전 입장료 할인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