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사창해수욕장 조용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

충남 보령으로 떠난 바다 여행!! 사창해수욕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창해수욕장

주소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1193-1

 

사창해수욕장은 원산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수욕장을 가기 위해서는 보령 해저터널을 지나갑니다.

보령은 자주 방문해 봤지만 사창해수욕장은 처음 방문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천해수욕장과 달리 평일 방문 시에 해수욕장에 한 가족이 있었어요.

조용하게 파도 소리만 들렸습니다. 혼잡함이 싫은 분이라면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창해수욕장 주차장

사창해수욕장 주차장

1시간 반가량을 달려 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이 넓지는 않지만 방문객이 없어 주차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사창해수욕장 화장실

주차장 바로 앞에 화장실이 있어 화장실을 들렀다 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관리를 하고 있어 깨끗하네요.

화장실 앞에는 개수대가 있어 손을 씻을 수 있고 정자가 하나 있긴 하지만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놨네요. 선크림을 바르고 바다로 향했습니다.

 

사창캠핑장

사창해수욕장 캠핑장

주차장에서 나오자 캠핑장이 눈에 띕니다. 해수욕장 보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차를 세운다면 뷰가 멋지겠어요. 앞으로는 오션뷰이고 옆으로 보면 멋진 산뷰가 나옵니다.

방문 당일에는 캠핑장에 차가 없었어요.

사창 캠핑장은 캠핑 카나 텐트 설치 시 이용금액 30,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지정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사창 캠핑장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achangcamp.co.kr/

사창해수욕장 로고

해수욕장으로 나가는 길에 포토존이 눈에 들어옵니다. 지인과 함께 사진을 몇 장 찍었습니다. 멀리 배가 보이네요.

 

사창해수욕장 바다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가 펼쳐져 있고 자갈도 눈에 띕니다.

 

사창해수욕장 바위

좌측으로 이동하면 바위가 보입니다. 사창해수욕장은 썰물 때는 어패류와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같이 간 지인이 보령 주민이라 바위에 붙은 어패류에 대해 알려줬습니다.

사창해수욕장 보말

사창해수욕장 보말

바위에 작은 소라와 보말이 엄청 많이 붙어 있습니다. 소라는 너무 작아 잡지 않았고 보말은 큰 것들을 주웠습니다. 녹색으로 보이는 것들이 보말입니다. 보말은 껍데기에 녹색 이끼가 있고 바다 고둥을 뜻하는데 쫄깃쫄깃하고 고소합니다. 주로 국이나 죽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비닐팩에 담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주웠습니다. 바위에 물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말은 깨끗이 씻어 삶은 다음 이쑤시개로 빼면 잘 빠집니다.

사창해수욕장 해루질

물때를 확인하지 않고 갔는데 재밌게 줍다 보니 물이 차올라 바위에서 모래사장으로 나왔습니다. 서해안은 금방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해루질을 할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30분가량 주웠는데 생각보다 많은 양의 보말을 잡았네요.

 

사창해수욕장 돌탑

해수욕장에 제법 큰 자갈들이 있어 탑을 세워놓고 왔습니다. 이렇게 한 적은 바다는 처음인 거 같네요. 파도 소리와 우리 목소리만 들립니다. 소음이 없어 너무 좋았고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보령 여행지 추천

↓                ↓

충남 여행 충청수영성 오천항 이색적인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