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대장봉 등산 코스 고군산군도 오션뷰

군산 사진 명소로 유명한 대장봉 전망대를 다녀왔습니다.

 

대장봉 전망대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전화 : 063-465-5186

이용요금 : 무료

주차 : 장자도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주차요금 있음)

 

군산 고군산군도는 16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무녀도(巫女島), 선유도(仙遊島), 신시도(新侍島), 대장도(大長島) 등이 있습니다.

고군산군도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으로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 산책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여객선으로 가야 했지만 현재는 고군산 연결도로가 개통되어 자동차로 갈 수 있습니다.

고군산군도 자세한 정보는 https://www.gunsan.go.kr/tour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군산군도 대표 전망대로 손꼽히는 대장봉은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볼 수 있고 고군산군도의 전경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습니다.

 

장자도 공영 주차장

장자도 공영주차장1

대장도는 섬을 보호하기 위해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있어 장자도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장자도 공영주차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1시간은 무료 주차이고 초과시 주차 요금이 발생됩니다.

장자도 공영주차장에서 대장도까지는 10분 정도로 멀지 않기 때문에 장자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공용화장실이 있는데 이곳 말고는 화장실이 없으니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장자도 호떡

공영주차장 앞으로 호떡집이 많네요. 그 중 노란색 호떡집에 들러 호떡 드시고 가세요. 굉장히 맛있습니다. 장자도 호떡마을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가게라고 합니다. 오전시간임에도 대장봉에 올라가는 손님들은 하나씩 다 먹고 가네요.

 

대장도 들어가는 길

대장도 2

주차를 하고 대장도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앞으로 보이는 바위산이 대장도입니다.

대장봉 전망대를 가는 길은 두군데 입니다.

  1. 장자도 다리 -> 좌측 바위섬 펜션 -> 전망대
  2. 장자도 다리 -> 우측 어화대 방향 -> 어화대 -> 장자 할매바위 -> 전망대

1번코스는 흙길이고 2번코스는 계단이 많습니다. 2번 코스로 올라갔다 2번 코스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장도는 바위산으로 된 섬으로 경사가 만만치 않습니다. 관광객들이 1번 코스가 더 가파르고 힘들어 2번코스를 선호합니다.

짧은 산책코스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는 말에 산을 올랐는데 정상까지 25분 정도의 코스이지만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가파르고 위험해서 초보자들은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대장도 초입길

장자도 다리를 지나 우측으로 쭉 따라 들어가면 그곳에 가고 싶다 펜션이 나옵니다. 작은 나무와 식물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장봉 계단길

숲길을 따라 걸으니 생각보다 괜찮다 하는 순간 계단이 나타납니다. 가파르다고 경고해주고 있습니다. 시작점에서 10분 정도 지나면 이 계단이 나옵니다.

대장봉 계단2

계단길을 15분 정도 오르면 정상이 나옵니다. 계단 각도가 엄청 가파릅니다. 올라갈때는 한손으로 잡고 올라갔지만 내려올때는 두손으로 잡고 내려왔네요. 계단이 이리 무섭게 보이는 곳은 처음인거 같네요. 어떤 곳은 폭이 좁고 각도가 매우 가파릅니다.

 

대장도 할매바위

대장봉 할매바위

계단을 오르다 보니 장자 할매바위가 나옵니다. 나무 사이로 보이는 바위가 할매바위입니다. 왼쪽으로 얼굴형상이 보이네요.

할매바위는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암석으로 할매바위를 보면서 사랑을 약속하면 이루어지고 배반하면 돌이 된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대장봉 전망대 2

대장도를 방문한 날은 날씨가 좀 흐렸는데 전망대에 올라서 보니 안개처럼 보이네요. 그래도 풍경은 꽤 멋집니다.

아래로 장자도 다리와 장자도가 내려다 보입니다. SNS에서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데 이날은 방문객이 없어서 여기 오래 앉아 있었네요.

 

대장봉 바다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니 마음이 잔잔해지는 느낌입니다. 주위 소음이 없다 보니 풍경을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안개로 잘 보이지 않지만 서해바다임에도 굉장히 푸르네요.

 

대장봉 전망대

대장봉 정상

대장봉은 해발 142m로 전망대에 오르면 아름다운 고군산군도의 풍경이 펼져집니다. 대장도, 장자도, 선유도가 보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 다시한번 와보고 싶은 곳입니다.

오르는 길이 쉽지 않지만 전망대는 감탄이 나오는 곳입니다. 고군산군도의 환상적인 오션뷰를 볼 수 있습니다.

 

 

군산 여행지 추천

↓                ↓

군산 여행지 근대화 거리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여행지 2탄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군산 여행지 3탄 진포해양테마공원 위봉함 뜬다리부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