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상하농원 입장료 정보 동물 먹이주기 체험

전북 고창 상하농원에 다녀왔습니다. 상하농원은 농어촌 테마공원으로 파머스 빌리지, 야외 수영장, 노천탕, 각종 공방과 체험 교실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고창 상하농원

주소 : 전북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전화 : 1522-3698

운영시간 : 09:3-21:00

이용요금 : 대인 9,000원, 소인 6,000원

홈페이지 : https://www.sanghafarm.co.kr

 

상하농원 입구

평일에 방문한 농원은 주차장이 널널하고 한적했어요. 입장료는 대인 9,000원, 소인(36개월~19세)/경로(70세이상) 6,000원입니다.

성인 2명, 경로 1명, 소인1명, 36개월 이하 1인 무료해서 총 30,000원 결재했습니다. 입장료가 저렴하진 않아요. 그리고 동물 먹이체험을 비롯해 다른 체험을 하는 경우에도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상하농원 텃밭정원

상하농원 농장

농원 입구를 들어오자 텃밭이 눈에 들어옵니다. 모종이 많이 심어져 있었는데 완두콩이네요.

텃밭에서 농사체험이 가능합니다. 자연에서 나는 채소를 관찰하는 공간입니다. 계절에 따라 다른 심기체험과 수확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심기체험은 체험 텃밭에서 담당 농부의 설명을 듣고 모종을 텃밭에 심은 다음 팻말에 나만의 이름을 적어 놓습니다. 완두콩 앞에 이름이 적혀져 있네요.

비용은 5,000원이 들고 온라인 예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하농원 안내표

상하농원 안내도입니다. 이전에 방문했을때보다 건물이 더 늘어났네요. 파머스 빌리지는 농부의 헛간을 컨셉으로 한 호텔입니다. 스파와 수영장이 갖춰져 있습니다. 수영장은 6월 중순에 오픈 예정입니다.

상하농원 양떼목장

상하농원 양떼목장

천천히 양떼목장으로 걸었습니다. 농원에 걸맞게 온통 초록빛이어서 눈이 맑아지는 느낌입니다. 양떼 목장 뒤로 초록 언덕이 이어져 있습니다.

토실토실한 양들이 많이 모여 있네요. 작은 아기양들도 몇마리 보여요.

아이들이 동물만 보면 당연히 먹이체험을 하는 줄 알아요. 얼른 가서 당근을 사오래요. 양 울타리 우측에 먹이 판매소가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상하농원 먹이판매소

키오스크로 동물 먹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왼쪽 냉장고는 커피를 살 수 있고 우측 냉장고가 동물 먹이입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결재를 하면 냉장고 문이 열립니다. 주문한 먹이를 꺼내면 30초 후에 자동으로 문이 잠깁니다.

종이컵 하나에 당근이 들어있는데 2,000원 이네요. 2개 구입했습니다.

동물마다 먹이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줘야 합니다. 그리고 어린 면양과 산양은 당근을 주면 소화를 못 시킨다고 하네요. 어린 동물은 우유를 먹습니다. 먹이 체험시에 아이들에게 잘 알려줘야 겠어요.

상하농원 먹이체험

먹이를 주려고하자 양들이 다가오네요. 당근이 손가락 길이 정도 되다 보니 먹이를 주다보면 아이들 손가락에 양의 입이 닿아요. 최대한 닿지 않도록 같이 줬네요. 먹이체험 너무 좋아하고 금새 주고서는 또 사달라고 조르네요.

귀여운 아기 양들이 있었는데 당근을 주지 못해 아쉬웠네요.

양떼목장에는 현재 30마리의 양이 살고 있습니다. 양은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수영도 잘하고 달리기도 빠르다고 하네요.

상하농원 양

양떼목장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체험목장이 나옵니다. 내려가는 길에 만난 순둥이 양들입니다. 울타리 없이 풀어놓고 풀을 먹고 있었어요.

상하농원 체험목장

체험목장 안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작은 동물원 같습니다.

이곳은 건강한 젖소와 아기 동물의 보금자리입니다. 많은 동물이 살고 있음에도 관리가 잘 되어 환경이 깨끗했어요.

가운데는 가장 크게 염소들이 살고 있습니다. 아기 염소도 꽤 많이 보입니다. 병아리, 기니피그, 토끼, 미니돼지가 옹기종기 살고 있었어요.

체험목장에서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자판기를 통해 먹이를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동물이 있고 먹이가 다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따로 주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이 먹이체험을 할때 일일이 확인하고 먹이는 주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하겠어요.

 

상하농원 송아지

아기 동물들 보금자리 옆으로 젖소와 송아지가 있습니다. 좌측으로 젖소가 있고 우측에 보이는 젖소가 송아지 입니다. 송아지가 생각보다 많이 크네요. 여기에서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송아지를 보더니 무서워서 도망치네요. 아이눈에도 송아지가 좀 커보였나 봅니다.

유기농 젖소 한 마리를 위해서는 약 277평의 초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상하목장은 2008년 76만㎡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150만㎡(약 45만평)이 넘는 유기농 초지를 인증받았다고 합니다.

상하농원은 면양과 귀여운 동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고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산책하기 좋습니다. 고창에 방문하신다면 상하농원에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고창 숙소 추천

↓              ↓

전북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 가성비 숙소 오구시포 펜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