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아르떼 뮤지엄 비 오는 날 여행지 실내 가볼 만한 곳

 

강릉 여행 명소 아르떼 뮤지엄을 소개하겠습니다.

강릉 여행 마지막 날 방문할 예정이었지만 여행 당일 비가 와서 일정을 바꿨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날씨가 추울 때 가기 좋은 실내 여행지입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

주소 : 강릉 강릉시 난설헌로 131

전화 : 1899-5008

운영시간 : 10:00-20:00

이용요금 :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

 

1. 강릉 아르떼 뮤지엄 입장료

아르떼 뮤지엄은 경포 호수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에 아쿠아리움이 있어 함께 둘러봐도 좋을 거 같네요.

아르떼 뮤지엄은 주차장은 넓은 편이라 주차는 수월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고등학생들이 단체 수학여행을 와서 사람이 좀 많은 편이었어요.

아르떼뮤지엄 입장

아르떼 뮤지엄은 네이버 예약이 가능한데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방문하여 현장 결재로 진행했습니다.

성인 1인 17,000원, 아동 2017년~2019년생은 할인요금 적용하여 1인 8,000원, 2020년 이후 출생 유아는 무료로 총 42,000원 결재했습니다.

할인요금 대상자는 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결재 시 제시해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아르떼뮤지엄 영수증

2. 강릉 아르떼 뮤지엄 관람

아르떼 뮤지엄은 제주, 강릉, 여수 총 3군데에 있습니다.

제주 아르떼 뮤지엄을 가봤는데 신선한 경험이었고 아이들도 굉장히 흥미로워 했던 기억이 있네요.

미디어아트 전시로 일반 전시보다 흥미롭고 공간에 빠져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조선 회화 특별전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테마가 다양하고 조선 회화와 명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https://kr.artemuseum.com/

아르떼 뮤지엄 방문전에 전시 일정을 참고하세요.

 

1) FLOWER

아르떼뮤지엄 flower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나오는 공간입니다. 큰 주제는 FLOWER이고 현재 전시는 코스모스 입니다.

계절마다 꽃은 바뀌는듯합니다. 겨울에 제주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 했을 때는 동백꽃이었는데 지금은 가을이라 코스모스가 전시되어 있네요.

꽃잎이 흔들리고 비속에 꽃잎이 떨어집니다. 중간에 거울이 세워져 있어 꽃으로 둘러싸인 느낌을 줍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와 잠자리가 날아다니고 실제 모습 같기도 합니다.

아르떼 뮤지엄은 미디어아트 전시관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어둡습니다.

FLOWER 전시관에는 중간에 거울이 세워져 있어 자칫 부딪히기 쉽습니다.

영상이 움직이고 바닥에도 영상이 보이고 있어서 아이들이 자주 뛰어가려고 해서 많이 신경이 쓰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뛰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2) STAR

아르떼뮤지엄 별빛의향연

아르떼 뮤지엄은 여러 테마가 있고 그중 3개 테마는 유모차를 반입할 수 없습니다. 그중 한 곳 입니다.

들어가면 바닥이 거울로 되어 있어 유모 차는 위험하기 때문에 입구에 세워두고 가야 합니다.

벽과 바닥이 거울로 되어있어 조명이 반사됩니다.

음악이 흘러나오고 아름다운 색의 페이퍼 아트 사이로 조명이 반짝입니다.

조명 색은 반짝이기도 하고 색이 바뀌는데 완전히 꺼지기도 합니다. 완전히 암전이 되었을 때는 앞이 하나도 안 보여 조금 당황했네요.

아이와 함께 들어간다면 함께 이동하는 게 좋습니다. 조명이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 부딪혀도 위험하진 않습니다.

 

3) BEACH

아르떼뮤지엄 바다

이곳은 길게 펼쳐진 해변을 볼 수 있습니다. 파도 소리가 나와 실제 바다에 있는 느낌입니다.

바닥으로 파도가 밀려와 아이들은 파도 따라 뛰어다녔어요.

벽에 기대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전반적으로 어둡지만 어디에나 포토존입니다. 사진보다 영상으로 남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조선회화 특별전

아르떼뮤지엄 조선회화

아르떼 뮤지엄과 조선 회화의 콜라보 작품인 “ARTE MUSEUM X 조선 회화”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특별전은 23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조선 회화를 볼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궁중회화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무병장수를 기원한 ‘십장생도’와 임금의 절대적 왕권과 태평성대를 상징하는 ‘일월오봉도’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조선 태조의 어진을 볼 수 있습니다. 조선 회화의 경우 그림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림의 제목만 작게 나와있어요.

조선 회화는 생소하고 잘 모르기 때문에 설명이 없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조선 회화가 전시되는 동안에는 흘러나오는 음악이 국악인데 작품과 잘 어울리고 눈과 귀가 즐겁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안견의 몽유도원도입니다. 넓은 공간에 몽유도원도로 채워지니 신비로운 느낌이 듭니다.

몽유도원도는 조선시대 회화를 동틀어 가장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5) 명화를 담은 빛의 정원

명화

조선 회화 전시가 끝나고 명화 작품이 전시됩니다. 서양미술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클래식이 흘러나오는데 작품에 잘 녹아듭니다. 멋진 그림들을 크고 선명하게 바라보니 더 감동적이었어요.

 

3. 아르떼뮤지엄 체험

아르떼뮤지엄 체험

LIVE SKETCHBOOK 공간입니다. 내가 그린 그림을 스캔하면 화면에서 살아움직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그림을 색칠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 공작새, 거북이, 사슴 등 동물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화면에 들어간 모습은 좀 더 입체적인 느낌입니다.

아이가 자신이 그린 그림을 따라 한참을 따라다녔어요.

요즘 어린 이박물관이나 체험할 수 있는 곳에서 자주 접해보는데 아이는 매번 흥미 있어 합니다. 아이나 어른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4. 아르떼뮤지엄 내부시설

아르떼뮤지엄 내부시설

아르떼 뮤지엄을 관람하고 나오면 티바(teabar)가 있습니다.

티바는 이용 시간이 15분으로 시간제한이 있고 음료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입장권을 구입할 때 티바 이용권을 포함해서 티켓팅을 할 수 있고 현장에서 음료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는 커피는 없고 밀크티가 있는데 4,000원입니다.

티바를 지나서 출구로 나오면 기념품 샵이 나옵니다.

아르떼 뮤지엄 테마별 사진, 이전에 전시했던 명화 작품 등 다양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아르떼 뮤지엄 총평

아르떼 뮤지엄을 천천히 둘러보는데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 공간에 앉아 여유롭게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조명이 어두운 편이고 전시 공간에 거울이나 계단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테마별 구성이 잘되어 있고 몰입감이 높습니다. 미디어 아트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색다른 여행지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강릉 숙소 추천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스튜디오 스위트 오션뷰 숙소 내돈 내산 후기

 

강릉 여행지 추천

강릉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 산책하기 좋은 곳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