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스튜디오 스위트 오션뷰 숙소 내돈 내산 후기

가족과 떠난 강릉 여행 숙소를 라카이 리조트로 정했습니다.

라카이 리조트는 바로 앞에 경포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바다와 가까이 있고 오션뷰가 멋집니다.

라카이 리조트는 두 번째 방문인데 주위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아이들과 지내기 좋은 곳입니다.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주소 : 강원 강릉시 해안로 536

전화 : 1644-3001

체크인 : 15:00

체크아웃 : 11:00

 

1. 라카이 리조트 입실 및 주차장

라카이 리조트는 총 6개 동으로 이뤄져 있고 3동과 5동 사이에 리셉션이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리셉션을 찾느라 헤맬 수 있는데 입구에서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건물입니다.

리조트 객실은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위트, 온돌 패밀리 트윈, 듀오, 트리오로 다양한데 네이버 예약이 가능합니다.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객실은 오션뷰와 가든뷰로 나누어져 있는데 예약할 때 오션뷰 객실이 예약이 안됩니다.

체크인 시 오션뷰나 가든뷰로 선착순 배정입니다.

처음 방문 시에는 성수기에 방문해서 오전 10시 정도에 도착해서 번호표를 받아 오션뷰 숙소로 입실했습니다.

주말이나 성수기는 오션뷰 숙소를 배정받기 위해 일찍 도착해야 해서 이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오전 일찍 출발했지만 라카이 리조트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3시 10분이었어요. 차를 타고 오면서도 오션뷰를 받지 못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H동 8층으로 오션뷰 객실을 배정받았어요.

H동에서 가장 높은 객실이네요.

비성수기 평일에 리조트를 이용하면 좀 더 여유있게 오션뷰 객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든뷰를 배정받았다면 그다음날 오션뷰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https://www.lakaisandpine.co.kr/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주말이나 성수기에 체크인을 할 경우 리셉션에서 번호표를 뽑고 오후 2시 30분까지 다시 리셉션으로 오면 됩니다.

2시 30분부터 번호표 순서대로 방을 배정하게 되는데 만약 호명했을 때 자리에 없으면 순서로 뒤로 미뤄집니다.

제가 예약한 스튜디오 스위트는 연박 할인하고 있어서 정상가 300,000원에서 30,000원 할인받았습니다.

체크인 시 추가 요금을 결제하면 되는데 오션뷰 1박 기준으로 주중은 1만원, 주말이나 성수기는 2만원 추가 결재합니다. 또 인원 추가나 침구류 추가 시 1박당 15,000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2. 라카이 리조트 스튜디오 스위트

 

라카이 리조트 체크인 후 다시 차를 타고 H동으로 이동했습니다. H동 외관의 모습입니다.

외부 주차장이 있고 객실로 연결된 지하주차장도 있습니다.

지하주차장 자리가 있어 주차하고 객실로 올라갔습니다.

H동 9층에는 THE SKY GRILL & BAR가 있는데 파스타, 화덕피자, 스테이크 등 메뉴가 있습니다.

뷰가 멋지긴 하겠네요.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면 주차장 안쪽으로 도보가 나오는데 이 길로 리조트 전체 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1

층으로 나가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지하 도보로 리조트 내 편의 시설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라카이 리조트 스튜디오 스위트 거실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약 32평 정도 됩니다. 룸 + 거실 + 욕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바닥이 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들어갔을 때 바닥이 너무 차가워 바로 난방을 틀었네요.

금방 바닥이 따뜻해졌고 아이들이 있다 보니 소파나 의자에서 내릴 때 조금 신경이 쓰였어요.

룸은 바닥이 원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객실이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4인용 식탁이 있어 앉아서 간식을 먹기에 좋습니다.

룸 타입은 트윈 베드로 싱글 침대가 2개 있습니다.

거실에 TV가 있긴 한데 룸에도 작은 TV가 있습니다. 왼편으로 욕실이 있는데 욕조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욕조가 특이하게 윗부분은 딱딱한데 욕조 바닥은 폭신폭신합니다.

욕실에 비누, 샴푸, 컨디셔너만 비치되어 있는데 샴푸와 컨디셔너는 록시땅 제품이네요. 치약, 칫솔은 없습니다.

수건은 4장, 샤워타월은 2장이 구비되어 있었는데 2박인 경우 요청시 추가 비용 없이 더 줍니다.

스튜디오 스위트는 객실 내 취사 불가입니다.

조리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예약을 했는데 전자레인지가 없습니다.

룸에 없으면 층에 있을 법도 한데 전자레인지는 GS 편의점에 가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을 데워 먹어야 하는데 전자레인지가 없으니 상당히 불편했어요.

싱크대가 있고 커피포트와 머그컵, 유리컵, 티스푼이 있고 싱크대 아래 작은 냉장고가 있습니다.

거실 화장실은 현관문 옆쪽에 있고 청소상태가 좋았어요.

거실에서 바라본 오션뷰입니다.

창문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더 마음에 들었네요. 베란다에 의자 하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날이 춥지 않아서 여기에 앉아 바다 뷰를 오래 감상했네요.

소파에 앉아서 창밖을 바라봐도 바다가 잘 보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엘리베이터를 내려서 반대쪽을 찍은 사진인데 H동에서 바라보는 가든 뷰입니다.

왼쪽으로 경포호수가 있어 가든 뷰도 뷰가 좋습니다.

 

3. 라카이 리조트 내부시설

 

라카이 리조트 리셉션 지하에 GS 편의점이 있습니다.

평일은 07:30~23:00까지, 주말에는 24:00까지 운영을 합니다. 편의점 안에 코인세탁실이 있어요.

편의점 운영시간 안에만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금액은 3,000원입니다.

 

편의점 앞으로는 라카이 키친이 있는데 여기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주중에는 뷔페를 운영하지 않고 미국식 조식, 한조식, 전복죽, 황태 해장국 단품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22,000원에서 25,000원 정도네요. 주말과 공휴일에 조식 뷔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한끼 정도는 뷔페를 먹으면 좋을 텐데 이용해 보지 못했네요. 리조트 내 식당은 이용하지 않았어요.

리조트 가까이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이 많고 맛집을 찾아다녔습니다.

스파&테라피, 노래연습장, 게임룸이 있습니다.

편의점 가는 길에 게임룸이 있어 지나가다 잠깐 들렀는데 사람이 없어서 아이들과 여유 있게 놀았습니다.

좌측으로 농구게임과 뽑기 기계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스파&테라피는 객실에 리플릿에 가격표가 자세히 나와있어요.

 

라카이 리조트에 야외 수영장만 있었는데 2023년 7월에 실내수영장이 오픈했습니다.

성인풀, 유아풀, 야외 스파로 구성되어 있는데 투숙객인 경우 성인 –  성수기 40,000원, 비수기 35,000원, 소인 – 성수기 32,000원, 비숙 28,000원 정도 하네요.

다음 방문 시에는 수영장을 한번 이용해 봐야겠네요.

 

4. 경포 해수욕장

 

라카이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경포 해변이 바로 앞이라는 점입니다.

H동 1층으로 나오면 해안가로 나가는 문이 있습니다. 철문이 있는데 들어올 때는 객실키를 인식해야 문이 열립니다.

철문 바로 앞에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에는 간단하게 모래를 씻고 리조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경포 해수욕장은 동해안 최대의 해변입니다.

6km 길이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백사장 앞에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10월의 날씨임에도 아직 많이 춥지 않아 제트보트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해수욕장에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고 바다에 발을 담그는 사람들도 많았네요.

화장실 앞에 발 씻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바로 옆에 스카이베이 호텔이 있습니다. 스카이베이 호텔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 라카이 리조트가 작아 보이네요.

 

2박 3일을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지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여유 있는 객실 크기라 아이들이 숙소에서 놀아도 답답하지 않아요.

베란다 공간이 넓고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고 좋고 경포 해변이 바로 앞이라 위치적으로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스튜디오 스위트는 취사가 불가능하고 식기류가 없는 것이 불편했어요.

다음에 예약을 한다면 취사가 가능한 객실로 예약을 해야겠어요.

가족단위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 가족여행 숙소로 추천합니다.

 

https://ganimani.com/wp-admin/post.php?post=1042&action=edit

 

Leave a Comment